내년 1분기에 적용될 전기료 인상 폭 발표를 앞둔 가운데 29일 서울 시내의 전기계량기 모습.
저축은행중앙회 공시에 따르면 전날 기준 79개 저축은행의 12개월 만기 정기예금 평균금리는 연 3.은행연합회 공시에 따르면 5대 은행의 전날 정기예금 최고금리는 연 3.
은행권과의 금리 격차를 유지하던 저축은행권도 3%대 예금을 내놓고 있다.11월까지만 해도 은행권 정기예금은 연 4%대 수준을 보였다.4%대에서 요지부동이던 금리가 3%대로 떨어졌다.
5대 은행 정기예금 잔액은 지난 11월(868조7369억원)만 해도 증가세를 이어갔지만 12월 들어 한달만에 20조원 가까이 빠진 것이다.12월 중순 미 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하고 새해 3차례의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예금금리에 영향을 주는 국내 시장금리에 선반영된 결과다.
ⓒ News1 금리인상기 막바지를 반영해 예금금리가 연 3%대까지 떨어지면서 주요 시중은행 정기예금잔액 역시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.
은행권에선 3%대까지 떨어진 예금금리가 다시 뛸 유인이 크지 않다고 보고 있다.이제 내려놓고 머리도 깎고 면도도 하고 이미지 변신을 하라고 말해.
김재원 전 최고위원 -김재원 전 최고위원이 기간은 중국 춘절 연휴와 겹쳐 중국인 관광객이 대거 몰릴 수 있다.
인도·대만·말레이시아 등 이웃나라들도 중국 입국자의 코로나19 검사를 의무화했다.확진자가 연일 7만~8만 명대를 오가며.